
피서 가는 사람이 늘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다. 그러나 방법이 옳지 않거나 아무 영양제나 복용하면 건강을 버릴 위험이 있다. 이에 올바른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최근 유산균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다. 비만 탈출과 신체 회복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유산균 효능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 효과 알아보니
프롤린유산균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프롤린은 건강에 연관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기 때문에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소화 효소나 위산으로 인한 사멸하는 것을 보호한다. 그러므로 사멸되지 않을 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촉진시킨다. 한편 장이 건강하려면 유익균 및 유해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비만이 될 확률이 높고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음식' 알아보자
최근 먹는 유산균이 나오기도 했으나 유산균 함량이 많은 음식으로 먹어도 된다.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같은 경우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이다. 김치에 함유된 젖산균은 김장이 끝나고 약 8일 후 가장 많아진다. 또 활발한 유산균 생성을 원하면 -0.5도의 온도에 맞춰서 저장해야 한다. 김치냉장고에서 보관하면 온도를 잘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청국장이나 된장 등 발효음식도 유산균이 많이 함유돼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회복에 좋고 비타민E는 노화를 막아준다. 요리할 때 된장을 쓴다면 짧은 시간안에 끓여야 한다. 청국장 속 바실러스균을 최대한 보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케피르 어떤 음식?
한편 '유산균 식품'으로 케피르가 관심을 받고 있다. 티벳버섯이 들어간 케피르는 산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발효음식의 한 종류며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10가지 더 들어있다. 미네랄도 많이 들어있어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또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나쁜 생각을 줄어들게 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필수 아미노산과 다당류를 만들어준다. 따라서 정장작용부터 시작해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