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집이 좁아도 괜찮은 신혼부부 가구배치… 그림으로 분위기 환기 가능

조호용 / 2019-10-13 10:11:46
▲(출처=ⒸGettyImagesBank)

조건을 충분히 따지지 않고 결혼비용만 줄이기 보다 충분한 고려가 필요한 부분에는 주저없이 투자하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만드는 신혼집. 둘만의 공간을 가진 신혼집 인테리어가 통상의 인테리어 보다 소중하게 느끼기 때문에 세심하게 신경쓰게 된다. 하지만 신혼부부들은 대개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막연해 쉽게 손을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마련한 후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공들여 만든 공간을 가꾸는 일도 만만치 않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


'조명'으로 집안을 세련되게!

조명으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조명을 어디에 둘 것인지, 어떤 조명을 쓸 것인지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현재는 공간의 분위기를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다.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깔끔하고 안정적인 빛을 통해 강조하고 싶은 곳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조명은 집안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만드는 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혹은 집안 분위기에 맞게 고를 경우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미세먼지 없애주는 환경 지킴이 '반려식물'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황사 및 미세먼지를 흡수하기 위해 주변의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둘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싱그러운 반려식물을 알맞게 둔다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향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비롯해 색감까지 다양한 화분까지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아름다운 사랑 표현할 '커플그림'

신혼집에 가면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을 꾸며주는 '액자'다.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 달리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다면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화사한 추상화를 걸어두는 것도 좋다.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뿐 아니라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기존의 웨딩 사진에 비해 더욱 센스있는 신혼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