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나 각종 나쁜 버릇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면역력이 약하다
그래서 요즘 많은 미디어에서는 음식 효능에 대해 노출한다.
시중 판매하는 가공식보다는 자연식이 최고다.수많은 건강음식 중에서 견과류는 간단식이다.
흔히 우리는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 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견과류만 해도 여러종류가 있고건강에 견과류가 좋다고 하지만 다양한 견과류 마다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자기에게 필요한 효능을 보여줄 견과류를 찾는게 좋다.
이러한 견과류 중에 이 브라질너트는 특히 몸에 좋은데 우리에게 알려진 브라질너트라는 것은 아마존 쪽에서 자란다.
이러한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바로 여러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성인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많은 효과가 있다.
이에 브라질너트의 효능,부작용을 연구해보자.
우리에게 도움을 준다는 브라질너트 먹는 법은 다양한데 시중에 파는 원래의 브라질너트를 먹던가 브라질너트 분말가루를 사 우유와 함께 쉐이크로 섭취 가능하다.
그리고 샐러드에 넣거나 요구르트에 함께 곁들어 먹으면 된다.
브라질너트 속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어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비타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브라질너트 속에는 셀레늄이 가득한데 셀레늄은 암과 관계없이 암이 걸릴 확률을 낮춰줘 이미 효능이 알려졌으며 혈관에도 좋은 효과가있다.
그리고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에 좋은 효과가 있고 게다가 항산화, 항독성 작용을 해 면역력 상승과 더불어 체내생성되지 않는 체내 흡수되는 좋은 영양이 가득한데, 이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한알만 먹어도 셀레늄 또한 섭취 가능하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브라질너트지만 몸에 좋다고무분하게 먹으면 부직용이 생기는데 과다섭취 시 복통,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상이 일어 날 가능성도 있는데 셀레늄이 과하게 많으면 위장장애, 배변장애, 탈모, 발열 등이다.
또한,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 이 브라질너트 또한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