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한정식 전문점 ‘동백회관’ 게장·엑스포 맛집으로 관심

임종현 / 2019-10-16 16:36:20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노화 예방에 탁월한 꽃게. 10월의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제철 식재료 중 하나다. 꽃게의 키토산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칼슘 성분이 많아 중장년층의 골밀도 형성에도 좋다. 이에 싱싱한 꽃게를 맛보기 위해 여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가을 입맛 사로잡는 국민 밥도둑 게장맛집인 여수 최초의 한정식 전문점 ‘동백회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특성상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하여 조리한 음식들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산지 직송 받은 해산물과 특산물로 조리한 여수 한정식, 여수 회정식 코스요리는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동백회관만의 간장게장, 찜,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맛 볼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여수 지역 주민들에게도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게장, 여수 횟집, 여수 맛집 등으로 정평이 나 있다.


 


동백회관에서는 해물 된장국을 포함, 여러 밑반찬이 골고루 나오기 때문에 각자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으며 회식, 각종 모임 등의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여러 공중파 방송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어 더 유명해지기도 했다.


 


또한, 먼저 제공되는 음식 후에 낙지호롱, 전복회,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맛과 양까지 사로 잡았다. 특히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뛰어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 때문에 주 메뉴 등 다른 음식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동백회관의 메뉴 가격대은 2인 8만원, 3인 10만원, 4인 12만원이며, 구성 대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등의 음식이 푸짐하게 제공되고 있다.


 


동백정식과 특선 메뉴인 생선구이 정식과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 등 한 상 가득 채워 나오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이에, 지난 1월 11일에는 KBS 예능 ‘1박 2일’에도 출연해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자리매김 했다. 때문에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저녁 시간 또한 사람이 붐벼 예약 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다.


 


여수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살이 꽉 찬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산지 직송으로 신선함까지 더해져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도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경우도 많다”라며 설명했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가게의 인테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기는 여수 오동도 맛집 동백회관의 메뉴 및 예약 안내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