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푸드] '클로로필' 함유량 높아 염증 및 독소 배출의 효과 모링가 효능, 임산부는 피해야 하는 이유?…유기농 제품 고르는 것이 좋아

김호영 / 2019-10-24 10:11:00
▲(출처=ⓒGettyImagesBank)

'클로로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모링가는 척박한 토양이나 기후 조건이 변덕스러운 곳에서도 잘 성장하는 굳은 생명력을 소유하고 있다.


모링가는 세계보건기구와 유엔에서 뽑은 세계적인 10대 음식이다.


모링가는 무수한 효과를 보유해 면역력 상승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독소 제거 등의 효과를 유발한다.


특히 모링가는 중성배출을 도와 성인병 예방, 비만 예방 등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는 질환을 예방한다.모링가에는 클로로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러한 클로로필 성분은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들을 흡착해 내보내는 효과를 한다.


그 뿐만 아니라 염증을 제거하는 천연 항생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C, 비타민E를 비롯한 46가지에 달하는 항염·항암성분을 가지고 있어 항암을 돕는다.


모링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공복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 당뇨에 좋다.


거기다 총 약 90여 가지의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어 난민들을 위한 영양식품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 제품 구매 전 체크해야 할 것은 유기농 모링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모링가 하루 권장량 2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양 섭취 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모링가는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칼륨함유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 후 먹을지 말지를 결정해야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