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치아 변색 원인 다양해… 셀프 치아미백 하기 전 알야아 할 것들

주수영 / 2019-11-01 17:03:25
▲(출처=ⓒGettyImagesBank)

변색된 이빨은 자존감을 하락시키는 원인이며 다른 사람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또한 이빨은 스스로 재생이 안돼 가급적이면 좋게 만들어야 한다.


흔히 이빨의 건강은 얼마나 잘 씹는지를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음식을 씹는 여부와 함께 치아를 하얗게 유지하는 것 또한 이빨 건강 상태의 척도다.


따라서 최근에는 치아 미백을 위해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이빨 하얗게 만드는 노하우를 알아보자.치아는 매끄러운 표면처럼 보이는데 자세히 볼 경우 구멍들이 작게 나있다.


이 구멍으로 착색이 될만한 물질이 달라붙으면 치아가 탁하게 변하고 노란색이 되는 것이다.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음식은 콜라와 커피, 카레가 있다.


색소가 진한 음식들은 착색이 잘 되므로 자제하거나 먹고난 즉시 이를 닦는 것이 좋다.


딱딱한 것들을 씹어먹으면 치아 겉부분이 닳아서 누런이가 발생할 수 있다.


흡연도 치아를 변색시키는데 담배의 니코틴과 타르는 치아를 검게 만든다.치아 하얗게 만들기는 치과의 도움을 받아서 해도 되지만 베이킹소다가 있을 경우 이빨을 하얗게 만들 수 있다.


베이킹소다 1티스푼과 함께 레몬즙을 넣고 섞는다.


베이킹소다가 녹지 않을 정도로 섞은 다음에 이를 2분 정도 닦아준다.


베이킹소다를 많이 쓸 경우 이빨이 상할 수 있으니 보름에 세 번 닦는 것이 좋다.


베이킹소다 양치질은 양치질의 기능을 할 수 없다.


칫솔로 이를 닦는 것은 잇몸병과 충지를 예방해주나 베이킹소다 양치질은 치아를 미백하는 효과밖에 없다.


또한 혀와 잇몸에 닿지 않게 하고 이빨을 닦을 때 아프거나 피가 나면 바로 멈춰야 한다.치아미백할 때 코코넛오일을 쓰는 것은 외국에선 많이 알려져 있다.


코코넛오일을 15분 동안 치아에 닦는 것이다.


이는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라우르산의 효과다.


라우르산은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치아를 하얗게 하면서 치주염에도 좋다.


코코넛오일을 사용해서 오일풀링을 할 경우 입 안에 있는 세균이 오일에 녹아서 뱉어낼 때 같이 없앨 수 있다.


차이미백을 하면서 잇몸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코코넛오일 치아미백은 천천히 효과가 나타나므로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