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준비] '취업 준비 중인데'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 회사별로 다른 성격을 지닌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알아보자!

박준수 / 2019-11-04 17:04:58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처럼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은 스펙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졸업이나 시험합격, 취업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가지각색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탄탄한 스펙을 쌓는다.직장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기자신의 전공을 잘 이용해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직장에서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열심히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다양한 기술 관련 등의 자격증이 존재그렇지만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사회복지사 등을 알아보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꼭 취업할 때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얻게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같은 경우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경영학과같은 경우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좋지만 세무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정보관리기술사, 금속재료기사,정보처리기능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자기가 하고자하는 업무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한국사의 중요성이 최근 크게 강조되면서 공공기관 취업이나 임용고시 준비, 혹은 취업이 됐더라도 승진을 하기 위해 한국사 시험을 보는 취준생 및 직장인들이 크게 늘었다.


특히 교사 및 5급 공무원은 지원자격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꼭 포함돼 있으니 꼭 공부해야한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6개의 급수로 나눠진 시험인데, 취업준비 중이라면 3급 이상을 보자.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을 준비할 때는 독학으로 문제집을 사서 인터넷 강의를 듣는것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반드시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