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뿐인 결혼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신혼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만드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특별한 감정이 들어 신경을 세심히 쓴다. 하지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뭐부터 진행하고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막막해하곤 한다. 갖춰진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만들기도 버겁지만, 힘들게 구한 공간을 채우는 일도 힘겨울 것. 이에 달달한 신혼집 느낌을 한 단계 더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간접조명'으로 분위기 살리자!
인테리어 할 때 조명이 가장 중요하다. 공간에 따라, 조명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분위기를 그림같이 만들어내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밝은 집을 만들지만 근래에는 다양한 색의 표현으로 창의성을 한층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공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고 강조하고 싶은 곳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신혼부부 취향을 저격한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할 수 있다.
집안에 싱그러움 더해지는 '반려식물 키우기'
또, 집안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를 없애려 주변의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가운데, 특히, 거실의 입구나 소파의 옆에 반려 식물을 두어 포인트를 준다면 자연환경 친화적인 느낌을 향유할 수 있다. 이 밖에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해신혼집을 한층 더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센스만점 신혼집 만들 '커플명화'
더불어 신혼부부의 알콩달콩함을 가장 많이 내보이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부여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효율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달리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웨딩 사진과 견주어 볼때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