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잘되는음식] 황금보다 귀한 매스틱, 과다섭취 시 부작용 발생해… 분말 어떻게 먹을까

박미지 / 2019-11-06 10:19:00
▲(출처=ⓒGettyImagesBank)

 


위염, 위암, 위궤양 등 위 관련 질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흔히 발견할 수 있다.


규칙적인 식사 하지 않기, 자극적인 음식 먹기 등 잘못 형성된 식사습관과 지나친 스트레스가 위 관련 질환의 원인이 된다.


그로 인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며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 중 하나가 매스틱이다.


매스틱은 건강 교양 프로그램에 많이 소개되면서 위에 좋은 음식이라 알려졌다.


또, ‘신의 눈물’이라 불릴 만큼 귀한 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자일리톨·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제다.


아래에서 매스틱의 많은 효과에 대해 살펴보자.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그만큼의 별명을 가지고 있는 위에 좋은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이다.


1년 중에 한 번만 채취가 가능하며, 매우 적은 양을 추출할 수 있어 귀한 취급을 받는다.


매스틱의 맛은 쓴맛이 먼저 나고 후에는 유향과 같은 독특하고 신선한 향이 나는 특징을 지녔다.


고대 그리스는 이 매스틱을 5천 년 전부터 위의 염증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쓸 만큼 위염 등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매스틱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단, 치아가 좋지 않으면 단단한 매스틱 원물이나 매스틱 검보다는 매스틱 추출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매스틱 분말 가루는 매스틱물이나 매스틱차로 먹을 수 있고, 샐러드 혹은 각종 요리에 가루를 뿌려 먹을 수 있다.


매스틱 섭취는 매스틱 부작용 증상을 정확히 인지하고 섭취해야 한다.


매스틱의 경우 의약품이 아닌 식품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식물 알레르기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때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수유 중인 여성이나 임신중이라면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