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부작용까지 알고 먹어야?

주수영 / 2019-11-07 17:02:00
(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는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는다.


그 원인으로 몸무게 감소를 위해 몸매관리 약을 찾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의약품의 경우 부작용에 있어서 자유로울 수 없다.


몸매관리 약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식품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몸매관리 식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핑거루트 역시 그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는 손가락, 뿌리를 합친 말로 생김새가 손가락처럼 모양새가 비슷해 이름 붙어졌다.


연예인 몸매관리로도 유명하다.체중감량을 할 때 먼저 신경써야 할 것은 지방세포의 부피를 줄이는 것이다.


핑거루트는 이런 지방세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핑거루트의 주요성분이 판두라틴이기 때문이다.


판두라틴 핑거루트의 주요성분 판두라틴은 우리 몸의 AMPK 효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AMPK 효소는 에너지 대사와 지방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며, 활성화되면 우리 몸속 지방을 연소시킨다.


그때문에 체내 지방이 생기는 것과 쌓이는 것을 막고 기존의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인다.


그 뿐만 아니라 판두라틴 성분은 피부 속 콜라겐의 분해를 막고 합성을 촉진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한다.


다른 효과로는 판두라틴 성분은 만성염증을 제거해 만성염증이 원인이 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판두라틴 핑거루트는 독성물질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섭취할 때 하루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


또한 복용을 시작할 때 무턱대고 섭취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지 소량부터 섭취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판두라틴 핑거루트 섭취 방법은 핑거루트 가루, 핑거루트 환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판두라틴 핑거루트 하루 권장량은 분말 기준 하루 1~2스푼이다.판두라틴 핑거루트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며 열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핑거루트 섭취에 조심해야 한다.


체질에 맞지 않아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과다섭취 시 속 쓰림, 복통 등의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섭취 시 적정량 섭취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 및 태아에게 부작용 증상 없이 안전한지 입증이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임신한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