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아하는 사람과 아기를 가졌다면 기쁜 상황이지만 배가 나오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은 당연하고 본인까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본인이 성관계를 했다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가슴이 붓고 통증이 생기는 등 각기다른 임신 증세가 드러나지만 바쁜 요새 요성들은 식습관 등이 건강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종종 있어서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이라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임신초기증상이 발견되면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지만 임신초기 때는 태아가 아직 완전하지 못해서 산모는 항상 조심성을 가지고 주의할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등에 대해 숙지하고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 아기를 만나야한다.
'위험한 시기'...임신초기 증상은 과연?
다양한 임신초기증상이 드러나는 시기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렇지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는 월경이 끊기는 것인데 뿐만아니라 몸살감기 증상이 드러날 수 있어 이때 본인이 임신했는지 모르게 되면 자신의 몸 변화가 생리증후군일거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럴때 미열이 있을 수 있고 가슴통증을 느낄 수 있다. 이런 몸살증세가 나타난다고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약부터 먹는 행위는 유의해야한다. 유산기가 있는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야하는 것이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입덧이나 방광염 등을 느낄 수 있다.
배란일 계산법을 알면 임신이 잘 되는 날짜 알 수 있다?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 혹여 자신이 임신초기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닐가 생각된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성관계를 가질 때 여성의 배란일에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는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를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관계를 배란일에 갖게 되면 피임을 하지 않았으면 임신의 확률이 커지는 것이다.그러나 여성은 항상 가임기이기 때문에 확률이 낮다 뿐이니 임신할 가능성은 충분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임심을 피하기 위해서 반드시 피임약이나 콘돔 등을 이용해피임해야 한다. 또한 배란일 계산법은 보통 생리 후 다음 생일 예정일 2주전이다.
스스로 임신을 진단해 보자...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은 과연?
자신이 임신했는지 궁금하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소변 속 임신호르몬 농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테기로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뚜껑을 열고 소변 흡수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묻혀준다. 그러고 나서 5분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한줄이면 비임신인데, 이때 줄은 C, 대조선에 있고, 검사선(T)에만 선이 나타난다면 재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병원에 가서 혈액으로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