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정보] '핸드폰' 분실 시 대처방법 알아보자…"이것만은 기억하자!"

채지혁 / 2019-11-25 10:01:23
▲(출처=픽사베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쓰고 있는 만큼 핸드폰을 분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되면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위약금 등의 경제적 손실이 나타난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및 아이폰 시리즈 등의 핸드폰들은 제품 가격이 100만 원 이상으로 비싼 제품들이다.


잃어버린 휴대폰은 되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을 분실했더라도 대응을 잘하면 분실한 스마트폰을 찾기 쉬워진다.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제일 처음 스마트폰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분실신고는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다.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때 분실확인증을 발급 받는 것도 필요하다.


분실확인증은 잃어버린 휴대폰을 습득한 사람의 정보를 확인할 때 필요하다.


보통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휴대폰을 분실하는 가장 흔한 곳은 택시나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일 것이다.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두고 내렸다면 지하철을 운영하고 있는서울교통공사나 코레일의 유실물센터에 연락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는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통해서도 찾아볼 수도 있다.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두고 내렸다면 타고 왔던 버스의 차고지를 방문하거나 연락을 통해 분실물 습득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탑승했던 버스가 차고지에 오지 않았을 경우에는 탑승 시간과 하차시간 등을 고려해서 버스 기사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직접 연락해 볼 수도 있다. 택시에서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택시요금을 낸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다. 신용카드로 택시요금을 지불했다면 영수증을 통해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티머니로 요금을 계산했을 경우에는 티머니 센터에 연락해 타고 내린 택시와 운전자 기사의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현금으로 택시비를 계산해서 영수증이 없다면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잃어버린 스마트폰 습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