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아하는 사람과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 많은 축북을 받게 되지만 시기가 임신초기라 티가 잘 나지 않았을 때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도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원래 여성들은 성관계를 한 다음할 때가 됐는데도 월경이 없거나 붓기나 유방 통증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요새 여성들은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이 올바르지 않아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이라면임신을 해도 모를 경우가 많다. 이렇듯 본인에게 여러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알지 못하고 넘어 갈 가능성이 있지만 임신초기 때는 유산기가 많아 항상 신경써야 한다. 임신에 대해서 자세히 알기 위해서 임신초기 증상, 배란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등에 대해 숙지하고 유산기가 높은 임신초기를 잘 넘기고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해야 한다.
'위험한 시기'...임신초기 증상은 과연?
많은 임신초기 증상이 느껴지는 시기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렇지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는 생리를 안하는 것인데 임신초기에 몸살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생리전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 이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거나 미열이 있을 수 있고 유방통증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이렇게 몸살 증세가 나타난다 해서 진료를 받지 않고 약부터 먹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유산기가 있는 늘 조심해야 할 임신 초기를 잘 보낸 후야하는 것이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임신초기 증상에는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느낄 수 있다.
배란일이 뭐야?...배란일 계산법은?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다양한 임신초기 증상들을 경험해 혹시 임신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남녀가 성관계를 할때 여성이 배란일일 때 성관계를 하면 임신확률이 높아지는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할 가능성이 높을 때를 말한다. 그래서 만약 그날 성관계가 있었다면 콘돔 등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아기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다른 날보다 훨씬 높다.다만 배란일이 굳이 아니더라도 임신할 가능성은 늘 있으니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콘돔이나 피임약 등을 사용해원치 않은 임신을 피해야 한다. 임신이 잘 되는 배란일이라는 것은 보통 자신의 다음생리 2주전을 일컫는다.
임신테스트기 사용Tip?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혀 호르몬농도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뚜껑을 열고 소변 흡수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묻혀준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줄이 나온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고, 한 줄이더라도 T 부분만 줄이 보이면 테스트를 다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병원에서 혈액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