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이용 방법은? 복고풍 기차에서 숨은 비경을, 태백~봉화 협곡열차

박지훈 / 2019-07-30 20:01:54
(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이 최근 국내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을 타면 자동차로 여행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좁디 좁은 백두대가느이 협곡과 절벽, 바위산 등 대한민국의 숨은 절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은 강원 태백에서 경북 봉화까지 운행하는 기차로 백두대간의 협곡 사이를 지나가는 기차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은 옛날 기차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에는 에에컨이나 히터 대신 선풍기와 난로가 있으며, 겨울에는 이 난로에서 옛날 기차에서처럼 고구마를 구워 먹기도 한다고 전해진다. 

더불어 객차 지붕에 태양열 집열판을 설치해 탄소배출량을 줄이므로써 아름다운 백두대간의 환경을 보존하고 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을 이용하려면 코레일의 '백두대간 협곡열차'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 한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상품에는 중부내륙 당일치기 특선여행권과 청풍호 모노레일과 삼척해양레일바이크가 추가된 코스, 정선레일바이크 추가 코스, 정동진 일출 코스 등이 있다. 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