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소면 이용하면 백종원 비빔국수 더 쉽다? 레시피 뭐길래.. '강식당2'부터 '골목식당'까지 점령

박지훈 / 2019-08-01 00:47:38
(사진출처=ⓒtvN 홈페이지)

냉동소면을 활용하면 좀 더 시간을 단축해 국수 요리를 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냉동소면을 활용해 백종원의 비빔국수를 만들려는 사람들이 많다.  

냉동소면은 삶아진 소면을 냉각시킨 것으 끓는 물에 넣어 약 1분간 해동하면 면이 절로 익는다.  

냉동 소면은 끓는 물에서 면이 풀어지면 바로 건져 찬물에 헹구어내 여러 요리에 활용한다.  

이 냉동소면은 백종원의 비빔국수 레시피에 적용할 수 있다.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는 '강식당2'의 니가비비바락 비빔국수와 레시피가 동일하다.  

백종원의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는 2인분 기준으로 돼지고기 40g, 물 20g, 양파 30g, 대파 60g, 맛술 20g, 황설탕 20g, 물엿 40g, 진간장 40g, 간 마늘 10g, 고운 고춧가루 20g, 간 생강 조금이 필요하다. 백종원의 비빔국수 고명 재료로는 기호에 따라 쪽파와 참기름, 통깨가루를 준비한다. 

먼저 냄비에 간 돼지고기, 정수물, 대파, 썰어 놓은 양파, 맛술, 황설탕, 물엿, 진간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 이후 졸지 않게 물을 추가로 1컵 넣고 충분히 끓여준다.  

그런 다음 고기가 푹 익을 정도로만 끓인 후 불을 끄고 볼에 담아 잘 식힌다. 이 때 얼음을 그릇 밑에 두면 더 빨리 식힐 수 있다.  

이후 식혀 놓은 소스에 간 마늘, 간 생강,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으면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를 국수 위에 얹어 비벼 먹으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