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보려면 '섭취 시간'이 중요해? 부작용·추천 시 주의사항·먹는 법 등

박경태 / 2019-08-02 06:45:04
크릴오일, 아스타잔틴으로 항산화 능력 뛰어나
▲(크릴오일=ⓒJTBC )

최근 ‘크릴오일’이 ‘혈관에 좋은 음식’ ‘뇌에 좋은 음식’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크릴은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으로 ‘인지질 성분’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통 오메가 3 식품과 달리 달리 크릴오일은 인지질과 트리글리세라이드로 구성돼 있어 체내에서 보다 쉽게 흡수, 물과 기름에 잘 녹는다. 이는 체내 나쁜 지방과 기름 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은 붉은 색을 띠는데 이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크릴오일은 비타민 C의 6,000배, 비타민 E의 550배의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암 예방에 탁월하다. 

크릴오일 추천보다는 직접 추출법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헥산, 에탄올 등의 화학 용매제를 이용하면 완제품에 잔류 용매가 남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 또한 인지질 함유량이 56% 이상인 것을 추천한다. 크릴오일은 하루 2,000mg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만약 오일 형태로 섭취 시에는 홍고추, 청양고추, 파, 간장, 설탕, 식초, 다진 마늘과 함께 섞어 소스를 만들 수 있다. 

크릴오일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다른 음식물과 먹었을 때 흡수가 더 잘 되므로, 식사 도중에 먹거나 식후 15분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만약 크릴오일을 공복 또는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설사, 두통 등을 동반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