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몰 웨딩족이 늘고 있다.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지내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보통 인테리어에 비해 각별한 마음이 커 세심하게 신경쓰게 된다. 다만 신혼부부들은 대개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어려워 손을 쉽게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공간을 만든 후 그 공간을 채우는 것도 만만치 않다. 이에 로망 가득한 신혼집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꾸며보자.
인기 인테리어 소품,
'조명 아이템'
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화사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개성만점 인테리어 소품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체를 비춰주는 조명과 한곳만 중점으로 비추는 직접조명을 이용해 집을 밝게 유지하지만 요즘에는 여러 공간에서 포인트가 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장식적인 용도로 사용해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탁월하다. 또,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한다.
미세먼지 킬러, 공기정화 '식물'과 매력적인 '화분'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화제를 모은 반려 식물의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둘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큰 반려 식물을 둔다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매력적인 인테리어 실현할 '커플그림 액자'
신혼집에 가면 신혼부부의 달달한 삶을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라고 말할 수 있다. 자짓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다양한 디자인의 액자로 포인트를 부여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고 사람의 시선이 잘 머무는 곳에 올려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는 다르게다른 신혼부부보다 유니크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커플이 출현하는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웨딩 사진과 견주어 볼때 더욱 센스있는 신혼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