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베리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며 전국에서 팔리고 있다. 새콤달콤하면서 맛있고 다이어트를 도와 화제다. 미국의 한 잡지에서 슈퍼푸드로 언급한 다음, 블루베리에 관해 다루는 TV프로그램도 있다. 한편 블루베리는 제대로 배운다면 그 매력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블루베리 씻는법부터 시작해 블루베리의 성분과 블루베리 먹는 법을 알아보자.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시력을 좋게 한다. 블루베리 성분 가운데 안토시안이 눈 건강과 관련돼 있어서다. 이에 블루베리를 섭취해준다면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다. 또 망막염과 함께 노화로 인해 생기는 백내장을 막을 수 있다. 또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이 있어 활성산소로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해질 수 있다. 또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체지방을 태워준다. 또 혈관을 확장시켜서 남성에게 추천하는 과일이다. 블루베리는 당뇨에도 좋은데, 혈당을 내려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분이 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같은 경우 먹기 전 신경써야 한다.
블루베리 오래 먹는 법
블루베리는 따자마자 먹어도 된다. 또한 주스를 갈아먹거나 다양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 블루베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알에서 30알이다. 4시간 후에 효과가 생기며 지속 시간은 24시간이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블루베리는 포도와 같이 껍질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오랜 시간 씻지 않고 껍질을 살살 털어내고 먹는 것을 권장한다. 좋은 블루베리 사는 법은 껍질에 하얀 가루가 있고 색깔이 붉지 않고 검푸른 색이다. 생과는 최대 15일 동안 냉장고에서 보관할 수 있고 15일 이후, 냉동실 보관을 추천한다. 블루베리는 냉동보관해도 영양분이 손실되지 않는다.
블루베리 많이 먹으면 역효과
블루베리는 '슈퍼푸드'지만 두드러기를 비롯한 알레르기 부작용이 발생한다. 만약 블루베리를 섭취 가능해도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교차 반응 발생 위험이 있다. 또한 블루베리 속에는 당이 함유돼 있어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된다.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142칼로리 정도다. 또한 블루베리는 차가운 음식이다. 따라서 차가운 체질인경우 블루베리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비롯한 증상이 발생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