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캉스 맞이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TV에서 새싹보리를 소개하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이란 발아한 보리의 이파리를 건조한 다음 갈아서 만들어낸 분말이다. 일주일 정도 자란 새싹이어야 하고 성숙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새싹보리의 효능이 SNS에서 주목받는 건 새싹보리분말에 함유된 폴리페놀이 좋아서다. 해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밝혀져서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섭취량을 요약했다.
새싹보리 당뇨에 좋아
새싹보리 안에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꾸준히 먹기만 해도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그러므로 새싹보리 가루는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는 것은 살을 뺄 때 이용할 수도 있다. 혈관 속 기름기를 없애면서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없애서다. 새싹보리 제품은 당뇨 치료에도 효과적인데, 새싹보리에 있는 사포나린이 함유돼서다. 앞서 언급한 성분은 혈당 강하 효능이 있고 당뇨 예방 효능과 치료에도 효과를 낸다.
새싹보리분말 어떤 맛?
우선 뿌리까지 다 먹어줘야 영양분을 완전히 흡수할 수 있다. 특히 건조한 새싹보리를 빻아서 가루를 내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을 처음 먹으면 풀 맛이 나기 때문에 먹기 싫을 수도 있다. 따라서 처음 먹는 사람일 경우 새싹보리 환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는 우유에 섞어 먹으면 좋고 요구르트에 뿌려서 간식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요즘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화제다. 새싹보리분말 주스 레시피는 간편해서 좋다. 바나나, 새싹보리 가루, 우유와 꿀을 사온다. 재료들을 믹서에 넣은 다음 갈아서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채내 노폐물 제거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 잘 고르는 방법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지만 사람에 따라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발견돼서 먹기 전 잘 알아봐야 한다. 또 새싹보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저혈당이 생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되는 등 증상이 있다면 주의하도록 하자. 새싹보리는 칼륨이 풍부해 신장질환 환자같은 경우에는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고 2티스푼 이내다. 새싹보리분말 알약은 섭취하기 전 설명서를 보고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에 걸리지 않았는지 미리 찾아봐야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