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기를 기다리던 사람들이 임신을 하게됐다면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 기쁜 상황이지만 티가 나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만약 둔감한편이라면 자기자신 마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원래 여성들은 성관계 후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가슴이 붓는 증상 등 각기다른 임신 증세가 드러나지만 여자들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같은 것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본인이 생리 날짜가 왔다갔다 한다면본인이 임신사실인 줄 모를수도 있다. 이러한 여러가지 임신초기 증상이 발견되면 알지 못하고 넘어 갈 가능성이 있지만 초기 임신 때는 뱃 속 태아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항상 신경써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등에 대해 숙지하고 임신기간을 잘 넘겨서 임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임신초기 증상엔 어떤게 있을까?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여성들 몸 상태에 따라 제각각이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를 안하는 것인데 뿐만아니라 몸살감기 증상이 드러날 수 있어 임신인지 모르는 여성들은 그저 이런 증세들이 생리증후군이라고 넘겨짚을 위험이 크다. 이때 미열이나 몸에 힘이 빠질 수 있고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이와 같은 몸살증상이 나타난다 해 진료를 받지 않고 약부터 먹는 행동은 유의해야한다. 유산할 가능성이 큰 임신초반에 조심해야 하는 것은 뱃 속 태아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많아진 질분비물과 잔뇨감,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느껴볼 수 있다.
임신이 더 잘되는 날이 있다고?...배란일 계산법?
여성이 만약 자신이 임신인 줄 모르고 언급한 임신초기 증세들이 드러나 본인의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성관계를 가질 때 여성의 배란일에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 하기가 쉬운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이 가장 잘 되는 때를 일컫는다. 그렇기 때문에 배란일날 성관계를 가졌다면 콘돔 등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이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이다.그렇지만 배란일이 아닌 다른 날도 여성은 항상 가임기이기 때문에 임신을 원치 않으면 콘돔이나 피임약 등을 사용해원치않는 임신에 피임은 필수다. 임신이 잘 되는 배란일이라는 것은 대체로 생리 후 다음 생일 예정일 2주전이다.
임신테스트기 사용Tip?
임신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소변 속 임신호르몬 농도를 통해 임신을 알게 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뚜껑을 연 다음 소변 흡수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묻혀준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둘 다 모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라고 할 수 있다. 한줄이면 비임신인데, 이때 줄은 C, 대조선에 있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테스트를 다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