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인도의 의학서가 인정한 시서스는 캐나다를 비롯해 많은 나라에서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았다. 요새 한 가수가 출산 후 살 빠진 비법으로 소개해 다양한 시서스 제품이 출시됐으나 체내 지방을 없애주면서 여러 가지 다른 효능이 있어서 더 다양한 시서스 제품이 출시됐다. 시서스다이어트 하는 방법 및 부작용을 정리해봤다.
가짜 식욕 없애는 시서스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게 한다. 만약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렙틴 호르몬 분비가 안되면 충분히 먹더라도 식욕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과식을 하는 습관이 생긴다. 따라서 렙틴 호르몬이 없으면 식욕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시서스는 이 호르몬을 제어하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이 함유돼 있다.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은 체내에서 지방 합성을 막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그러므로 시서스를 복용하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 예방이 가능하다. 한편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먹는 양이 증가하는데, 세로토닌이 분비될 경우 심신이 안정되면서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
시서스 주스 레시피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시서스 분말로 활용한다. 아니면 시서스를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리기도 한다. 시서스 분말은 물에 타서 가볍게 마셔도 되며 음식에 뿌려서 먹기도 한다. 분말을 먹는 것이 싫다면 환으로 만들어진 시서스도 있다. 최근 시서스 분말을 넣고 꿀, 바나나를 넣고 우유에 갈은 시서스 다이어트 주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서스 다이어트 주스는 재료만 있다면 금방 만들어지고 식사로도 먹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면 알약 형태로 복용하거나 추출물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시서스를 먹게 된다면 해당 제품이 요구하는 용량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시서스가 살을 빼준다고 해서 시서스를 과다섭취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먹고 두드러기 난다면?
시서스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개인에 따라 역효과가 생기게 된다. 특히 우유나 땅콩,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있다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시서스 알레르기 증상은 구역질과 두드러기 등이 있다. 또 시서스를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시서스 연구 자료를 따르면, 불면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견됐단 말이 있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자료는 대중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긴 기간동안 복용한다면 항상 조심해야 한다. 또 임신을 하고 있거나 나이가 어리면 시서스를 섭취할 때 주의하고 먹어야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