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릎이 아픈 사람들은 주목해야 할 음식이 있다. 무릎이 아프거나 부모님 관절염에 도움을 주는 음식, 여러가지 염증을 없애주는 식품으로 생소한 이름, 보스웰리아가 눈길을 끈다. 이에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먹는법 등에 대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렇듯 고대부터 주목받았던 보스웰리아는 지금도 무릎통증이나 관절염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뭐가 있을까?
다양한 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주로 관절염에 많은 도움을 주고 이외에 피부건강과 항염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이것은 바로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것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에 좋고 통증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을 주며 성질이 뜨거운 편이라 염증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해독작용에도 효과적이다. 이어 몸의 붓기를 없애주는 것으로도 효과적이며 피부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줬는데 이는 인플라신 성분이 풍부해서 도움이 되며 이 보스웰리아는 주로 환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과해도 안돼'...보스웰리아 부작용은?
몸에 좋은 보스웰리아이지만 과하게 먹으면 분명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인산부 및 수유여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 시 간질환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과다섭취 시 위장장애, 복통, 설사,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 본인이 항응고제를 처방받았다면 될 수 있으면 보스웰리아를 안먹어야 한다. 또시중에 판매하는 보스웰리아를 고를 때는 해당 제품이 100% 보스웰리아 인지꼭 숙지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먹는 Tip?
보스웰리아는 시중에서 환, 가루 등으로 판매 중이다. 첫 번재로 먹는 방법은 뜨거운 물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희석해서 보스웰리아 차로 마실 수 있다. 아니면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의 경우 우유, 물, 음료 등이나 샐러트, 오트밀, 시리얼 등과 같이 섭취가 가능하며 또는 밥을 지을 때 밥통에 함께 넣어도 된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크림으로도 활용가능한데, 전자레인지에 녹인 바셀린 또는 수분크림과 거기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섞어주면 된다. 손목, 발목, 팔꿈치,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마사지해도 효과적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