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테크, 버스킹TV와 ‘메타버스 NFT 갤러리’ 개최

2월28일까지, NFT와 버스킹의 ‘환상적인 어울림’
NFT 컬렉션에 이색 힙합 공연·전시 등 볼거리 풍성

박정수 기자

press@hobbyen.co.kr | 2022-12-07 12:06:10

[하비엔=박정수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 바이브테크는 내년 2월28일까지 버스킹 플랫폼 스타트업 버스킹티비와 함께 ‘메타버스 NFT 갤러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브테크 리얼에서 온라인으로 열리는 ‘메타버스 NFT 갤러리’는 메타버스 및 버스커 PFP(Profile Picture) NFT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갤러리에서는 버스킹 아티스트를 상징하는 3D 모델링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바이브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NFT 기술을 접목해 버스킹 아티스트와 소비자들에게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생태계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버스킹 아티스트는 인지도 상승 및 활동 범위가 확대되고, 소비자는 버스킹 아티스트와의 유대감 및 팬덤을 형성해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 바이브테크에서 내년 2월28일까지 진행하는 ‘메타버스 NFT 갤러리’ 포스터. [사진=바이브테크]

 

바이브테크 버스커 PFP창작을 통한 버스커들의 글로벌 활동을 지원하고, 버스킹 문화를 국내외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기술의 접목을 버스킹 문화에 적용, 재능있는 아티스트들의 인지도 제고는 물론 음악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바이브테크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이색 힙합공연 ‘힙합 온더 하이볼’, 버스커들의 프로필 이미지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BUSKER_ID 갤러리 전시’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힙합 온더 하이볼’은 버스킹 플랫폼 버스킹플레이와 하이볼 블렌드 이블 하이블이 준비한 연말 파티로, 오는 16일 오후 7시 서울 홍대 플렉스 라운지에서 열린다. 와디즈 펀딩을 통한 입장권 구매 시 1장당 이블 하이볼 홈텐딩 기프트 세트 1개, 공연 당일 무알코올 이블 하이볼 1잔을 증정한다. 

 

또 구매자에 한해 NFT 민팅이 가능한 전자티켓과 본공연 참여 아티스트에 대한 NFT 컬렉션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3~19일(평일 오전 10시~오후 8시, 토요일 오후 2시~6시) 서울 용산 아트스퀘어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BUSKER_ID 갤러리 전시’는 전 세계 버스커를 대상으로 프로필 이미지를 제작·판매하는 NFT PFP 프로젝트의 무료 전시다. 전시회를 통해 뮤지션들의 프로필을 소유할 수 있고, 커뮤니티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바이브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NFT PFP를 NFT와 버스킹의 만남으로 접근해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버스킹 문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라며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전시와 공연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