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천우희, 경상도 산불 피해·소방관 지원 위해 4000만원 기부
박정수 기자
press@hobbyen.co.kr | 2025-03-24 12:12:32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천우희가 경상도 지역 산불 피해 및 소방관 지원을 위해 4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천우희는 “산불이 하루빨리 진화되고, 피해를 본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조속히 돌아가길 바란다”며 “재난 때마다 앞장서 대응하고 계신 소방관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천우희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지난 2019년 강원 산불 이후 태풍과 폭우 등의 재난 때마다 꾸준히 기부에 동참한 바 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천우희님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산불 피해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도 산불 피해 지역 지원을 위한 기부는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와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으로, 재난 긴급 구호와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