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
김혜연 기자
press@hobbyen.co.kr | 2024-06-26 12:27:13
[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가 오는 7월 6일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유통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26일 세종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전략연구소 등이 공동주관하고 서울시 광진구청이 후원한다.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 유통 중에서 특히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접점이 많은 편의점 업계 현장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편의점 업계 관계자와 유통학 석/박사들간의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특강에서 지난 2023년 12월까지 주식회사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를 지낸 최경호 전 대표가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30년 이상을 편의점 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점 업계의 성장전략과 발전방향을 참석자에게 설명하고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 전 대표는 2020년부터 2022년 2월까지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100% 온라인 과정으로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초월해 자유롭게 자기계발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유통산업학과는 실무형 유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온라인 교육은 물론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유통업계 종사자들의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그리고 세종대 일반대학원 유통학 박사과정도 연계돼 있으니 세종대 유통학 석/박사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노현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교수는 “세종대 유통학 석/박사 과정은 2022년 세종대 부설 유통전략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유통전략연구’ 논문집을 발간하고 있으며 연구모임, 해외연수, 워크숍, 현장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일반대학원 지도교수로 20명 이상의 유통학 박사들을 배출하는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석사과정은 오는 7월 1일 오후 5시까지 2024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