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협,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송년모임’ 성료
노유정
delate1311@naver.com | 2022-12-23 14:12:44
[하비엔=노유정 기자]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는 지난 20일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송년모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시상식 및 송년모임은 위즈온 컴퍼니를 비롯해 CTK, 탐앤탐스, 이루팩, 뉴비즈원, 아크크립토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숏폼 챌린지’는 해마다 11월에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초 내 짧은 숏폼영상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진다.
이번 챌린지에는 인플루언서와 일반인 등이 참여해 총 400여개의 홍보물 링크가 접수됐고, 심사는 콘텐츠 우수성과 매칭 기업 수, 홍보 콘텐츠량, 좋아요 수, 기부 바자회 참여도 등을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는 앞서 지난 8일 수상자를 선정해 20일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시상식은 특히 단순한 시상식에서 벗어나 인플루언서간 네트워킹과 연말파티를 주제로 진행된 점이 눈길을 끈다.
총 33명의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장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장상, 대한민국 인플루언서협회장상 등이 트로피와 함께 수여됐다.
아울러 올해 코세페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SNS를 통한 기업과 인플루언서간 매칭 뿐만 아니라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물건을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판매하고 기부하는 행복기부바자회가 추가적으로 진행됐다.
김현경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회장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의 소비진작과 내수경기 활성화는 물론 착한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적 챌린지와 기부바자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셀럽들이 소셜네트워크 이커머스 마케팅을 통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중소·중견기업과 유통기업의 판매 활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할인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