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 냉방 적용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출시
이길주
gaeloung@gmail.com | 2023-04-26 14:04:20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직바람 없이도 시원함을 선사하는 무풍 냉방 기능을 더한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WindowFit)을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윈도우핏은 실내기 실외기 일체형으로,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설치가 가능해 각 방마다 에어컨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신제품에는 삼성 에어컨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무풍 냉방을 처음 적용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스탠드형부터 벽걸이형, 천장형, 창문형까지 전체 라인업을 무풍 에어컨으로 완성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제품 전면에 약 2만 1천개의 미세한 무풍 홀을 적용해 직바람 없이도 냉기를 뿜어줘 더욱 쾌적한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냉방 성능은 한단계 진화했다. 크기가 더욱 확대된 빅 블레이드가 제품 가운데에서 기존 35도에서 50도로 넓어진 각도로 회전하며 강력한 바람을 더 멀리 더 넓고 고르게 보내준다.
특히 윈도우핏 신제품은 저소음 모드 사용 시 32데시벨 수준으로 소음을 줄여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2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의 마찰음을 감소시키는 트윈 튜브 머플러와 2개의 실린더가 회전하면서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트윈 인버터가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이 밖에도 하루 최대 34.3리터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며 배관 설치가 필요 없는 자연 증발 시스템이 적용돼 물통에 모인 물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슬림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공구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손쉽게 조절고정할 수 있는 간편 안심 설치 키트와 설치가 제대로 됐는지 직접 확인 가능한 이중 안심 컬러 인디케이터가 있어 한층 손쉽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편안한 공간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내추럴 화이트, 캔버스 그레이, 세이지 그린,샴페인 베이지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패널 교체도 가능하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온 삼성만의 무풍 냉방 기능을 창문형 에어컨에도 적용했다”라며 “냉방 성능은 물론, 에너지 절감, 저소음, 제습 등 다양한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방방마다 쾌적함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