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T월드’ 개편…모든 상품·서비스 정보 ‘한 곳에’
이길주
gaeloung@gmail.com | 2023-01-18 16:26:11
[하비엔=이길주 기자] SK텔레콤은 그동안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SKT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첫 선을 보인 모바일 T월드는 월 방문자가 800만명을 넘는 SKT의 대표 서비스 접점 채널이다.
SKT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4차례에 걸쳐 1만5000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T월드 관련 서베이를 진행해 정보 탐색 어려움, 분산된 채널로 이용 불편, 개인화된 맞춤 추천 희망 등 개선 포인트를 도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T월드는 상품 서비스 정보 전달 강화, 고객 서비스 편의성 강화 및 범위 확대, 단말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고객 맞춤형 오퍼링 확대 등을 통해 SKT 관련 정보 허브 및 종합 포털로 변신을 꾀했다.
우선 고객 서비스 정보 위주의 MY 메뉴가 첫 화면에 적용됐던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를 개편해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을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했다. 또 AI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해 검색 의도에 맞는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도 초기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고객 서비스 범위를 무선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유선, 결합 상품 업무 처리까지 확대해 고객 본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편의 기능을 ‘MY’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현기 SKT 디지털 혁신 센터장은 “모바일 T월드 개편은 4차례에 걸친 고객 조사 및 내부 구성원 의견 수렴을 통해 4가지 개선 포인트를 적극 반영했다”라며 “앞으로는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까지 전달해 모바일 T월드가 명실상부한 SKT 대표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개편된 모바일 T월드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해 이용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