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키, 원클릭 통합 관리 솔루션 ‘먼키오더스’ 론칭…소상공인 무료 지원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3-06-22 17:42:34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를 운영 중인 먼슬리키친은 ‘먼키오더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키오더스는 먼키앱, 키오스크, 포스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외식업 디지털 운영 솔루션으로, 이번에 일반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론칭했다.
현재 외식업소는 키오스크와 주문앱, 예약앱, 포스 등 각기 다른 여러 IT 시스템을 사용해 복잡하고 일관성이 없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하지만 먼키오더스를 이용하면 키오스크, 주문앱, 테이블오더, 예약앱, 포인트적립앱, 포스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연동해 원클릭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식사업자는 신규 먼키앱 주문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쿠폰발행과 먼키캐시 적립으로 고객 방문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또 앱과 키오스크 주문으로 대기시간을 줄여 회전률을 높일 수 있다.
먼키오더스는 특히 100% 무료배달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는 먼키앱 주문 시 배달 가능 거리에 해당되면 배달비가 무료인 서비스다.
김혁균 먼슬리키친 대표는 “먼키오더스는 경영악화로 어려운 외식업 사장들님의 매출은 올리고, 인건비와 비용은 줄이는 구원투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먼키오더스는 지난 4월 미국 뉴욕 소재 POS PARTNER사와 클라우드 기반 레스토랑 디지털 운영 솔루션 수출 계약을 체결해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카페 등 F&B 매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미국에 수출된 먼키오더스는 1인 점포, 다 점포, 프랜차이즈, 푸드코트, 구내식당 등 외식산업의 모든 포맷에 적용 가능하고, 로컬 PC 기반의 솔루션이 아닌 클라우드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끊임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