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알아보는 색상별 중고차 판매량 순위는

이필선 기자 / 2025-05-13 09:33:43

[하비엔뉴스 = 이필선 기자] KB캐피탈(대표 빈중일)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색상별 중고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흰색 차량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고 13일 밝혔다. 

 

  사진=KB캐피탈

 

 

이번 분석은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최근 1년 기준으로 KB차차차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색상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했고 추가로 성별, 연령별 조회수 데이터까지 살펴봤다.

 

판매량 1위는 흰색이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검정색, 회색, 파란색, 은색 순으로 나타났다. 각 색상별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의 경우 1위 흰색과 3위 회색은 현대 아반떼, 2위 검정색은 현대 그랜저, 4위 파란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5위 은색은 현대 스타렉스로 나타났다. 

 

1위 흰색과 3위 회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현대 아반떼의 흰색 평균 판매가는 1,501만원, 회색 아반떼는 평균 판매가 1,651만원으로 회색 차량의 평균 판매가가 높게 나타났다. 

 

2위 검정색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대형 세단에서 가장 선호되는 색상이다. 검정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그랜저였다. 

 

4위 파란색은 감성적 만족과 자기 표현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뚜렷한 소비자 취향이 반영된 색상이다. 파란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차량이다. 

 

5위 은색은 실용성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스타렉스였다. 스타렉스는 남성 조회수 비율 90.4%로 다른 차량 대비 가장 높은 남성 조회수를 기록했다. 4050 연령대에서 59.6%의 가장 높은 조회 비율을 

 

KB캐피탈 관계자는“KB차차차에서는 같은 차종이지만 다양한 색상과 옵션의 차량을 비교해가며 구매할 수 있다”며 “특히 딜러들이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참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