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TMAP대리기사 위한 ‘KB 로지 비상금 대출’ 출시

송현섭 / 2022-11-24 10:22:20
금융 사각지대 해소·플랫폼 종사자와 상생 차원 등 협업 강화

[하비엔=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TMAP(티맵) 대리기사를 비롯한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대출상품인 ‘KB 로지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KB 로지 비상금 대출은 티맵 모빌리티 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이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기준 우대금리 적용 후 최저 7.63%(MOR 12개월 변동금리,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3등급 기준)이고,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다.
 

▲ KB국민은행이 TMAP(티맵) 대리기사 등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KB 로지 비상금 대출’을 출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최근 근무 실적 상위 15%에게는 연 2%P의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해 근무 이력이 좋은 대리기사 가입자를 위한 우대혜택도 제공한다. 대출신청은 대리운전 중개플랫폼인 로지소프트 앱이나 로지소프트 대리기사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비상금 대출을 시작으로 향후 플랫폼 종사자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급여일이 일정하지 않은 플랫폼 종사자들의 급여를 정리해 주는 전용 급여통장과 필요한 혜택만 담긴 체크카드, 안전을 책임지는 Care보험 등의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또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고객에게 호평받고 있는 리브모바일 전용 요금제까지 패키지로 준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대출상품이 플랫폼 종사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파트너사와 함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모빌리티 시장과 금융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지원 상품을 공동 개발해 ESG경영을 실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