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오비맥주 데모데이’서 우수업체 선정…배차 자동화 등 검증

박정수 기자 / 2023-09-21 10:09:46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위밋모빌리티는 오비맥주에서 개최한 ‘스타트업 협업 우수사례 데모데이’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오비맥주가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한 협업 프로젝트다. 

 

 위밋모빌리티가 오비맥주에서 개최한 ‘스타트업 협업 우수사례 데모데이’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사진=위밋모빌리티]

 

위밋모빌리티는 올해 6~9월 오비맥주의 미들마일 물류의 배송 데이터로 배차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도매사 니즈에 맞춰 실제 배송 현장에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후 PoC 결과를 통해 배차 업무의 자동화 및 최적 운용 효과를 검증받아 우수 평가를 받았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국내 주류산업 선도 기업인 오비맥주와 PoC를 통해 주류 도메인에서의 실효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며 “이번 PoC를 계기로 구체적 협업 방안을 마련하고 좋은 시너지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밋모빌리티는 현재 배차 및 경로 최적화 솔루션인 ‘루티를 서비스 중으로, 이달에 고도화된 솔루션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Free 플랜 요금제를 오픈했다. 또 구독 결제 등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