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한시은 기자] NS홈쇼핑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 실천 등 일자리 개선을 위해 노력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선정된 기업에는 대통령 인증패가 수여되고, 신용평가와 여신지원 금리 우대, 조달가점 부여,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이 지원된다.
![]() |
지난 5일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왼쪽)과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은 18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장애인 근로자 전원 재택근무 제도 도입과 업무용 장비 제공 등 근무 여건을 개선한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출산 경조금을 지원하고,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보건관리자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실과 임신한 직원의 휴식을 위한 모성보호실을 운영하는 등 결혼·출산·육아를 위한 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 직원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신설해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고, 징검다리 연휴 연차와 선택적근로시간제 사용을 장려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자사가 추구하는 비전 가운데 하나가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인 만큼 임직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좋은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