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한시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4일 원광대학교에서 ‘NS FOOD FESTA in IKSAN’(이하 NS푸드페스타)의 성공 개최를 위해 원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 문화축제인 NS푸드페스타와 전북지역 대학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원광대학교 RIS 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 |
지난 4일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가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
NS푸드페스타는 지난 17년 동안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진행해온 지역식품문화축제로, 지난 2022년부터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전북 익산시로 무대를 옮겨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NS푸드페스타를 함께 진행하고, 농생명·바이오(푸드테크·바이오소재) 분야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심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푸드페스타를 전북지역의 대학생들과 만들어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푸드페스타가 식품축제로서 알찬 체험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NS푸드페스타 2024’는 국내 최대 규모 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올해는 특히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해 식품산업 미래 비전 제시 및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