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금융 플랫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더욱 편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전면 개편 ▲신규 고객의 손쉬운 가입 및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 |
▲ KB국민은행이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KB국민은행] |
우선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높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 UX·UI 개편이 눈에 띈다.
또 하단에 업종별·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배치했고,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첫 거래고객도 로그인 없이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재테크·자동차·건강정보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외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계좌 개설부터 뱅킹 신규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상품·이벤트·공지사항 등 기업뱅킹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비밀번호 오류 해제나 OTP 분실신고 해제 등도 스마트폰에서 처리가 가능하고, 다중어 서비스는 물론 KB금융그룹 계열사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No.1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