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송현섭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오는 30일까지 우리 가족을 위한 안전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은 교보라이플래닛 이벤트 페이지 ‘안전빵 정기보험 확인하기’ 코너에서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 보험료를 확인하고 응모하면 당첨자에 ▲아이폰14 pro ▲갤럭시Z 플립 4 등 경품이 증정된다. 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 당첨자 발표는 12월10일로 잡혔다.
![]()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우리 가족을 위한 안전빵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
다음으로 e정기보험 보험료 확인 이벤트에 참여한 뒤 ‘히든 이벤트 참여하기’에서 보장분석 서비스로 기존 보험보장 현황을 확인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을 선사한다. 고객은 참여한 날을 기준으로 다음주 월요일에 경품을 받게 된다.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은 온라인 전용 보험상품으로 설계사 수수료나 지점 임대료 등 불필요한 사업비를 줄여 합리적인 보험료가 최대 강점이다.
월 9700원(남자 40세, 보험가입금액 1억원, 2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순수보장형, 슈퍼건강체 기준)이면 20년간 사망보험금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사망보험금은 3000만원부터 5억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재해·질병 구분 없이 동일한 사망보험금이 보장된다. 50% 이상 장해를 입었다면 보험료 납입 의무를 면제받는다.
특히 정기보험의 가격 경쟁력은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30∼40대 소비자에게 매력적인데 일반적인 정기보험은 종신보험보다 월 20%가량 보험료가 적다. 또 종신보험처럼 사망을 보장하나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어 경제활동 기간이나 자녀 독립시기 등 고객이 원하는 대로 직접 보장기간을 정할 수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는 건강체 고객을 ▲비흡연 ▲건강 ▲슈퍼건강으로 세분해 등급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정기보험의 경우 ‘표준체’(흡연, 남자 40세, 가입액 1억원, 2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순수보장형 기준)보다 ‘비흡연체’ 월 보험료를 2900원(약 16.9%) 할인해준다. ‘건강체’의 경우 4400원(약 25.7%), ‘슈퍼건강체’라면 7400원(약 43.2%)까지 각각 할인받는다.
지난 1일자로 상품 개정이 이뤄진 만큼 슈퍼건강체 심사기준이 완화돼 종전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건강체 할인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정기보험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연령층에게 특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개인별 상황에 맞춰 보장 기간을 설정하고 e정기보험을 활용해 맞춤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가족을 위한 보장을 미리 준비하고 보장분석 서비스로 본인의 보험 보장내역도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