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프로모션 파트너십을 맺은 프로축구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FC에 대한 다큐멘터리 콘텐츠 ‘Green Wolves(푸른 늑대들)’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영상은 KB국민은행에서 처음 시도한 스포츠 다큐멘터리 콘텐츠로, 다국적·다문화 선수들로 구성된 시민구단 안산 그리너스 FC의 히스토리와 K리그 1군 승격을 목표로 하는 선수들의 훈련과 일상생활을 담고 있다.
![]() |
▲ KB국민은행은 프로축구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FC에 대한 다큐멘터리 콘텐츠 ‘Green Wolves(푸른 늑대들)’을 공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 자칫 무모해 보일 수 있는 목표이지만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들의 노력을 통해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첫 인도네시아 용병으로 현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인 아스나위 선수가 K리그로 이적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주요 경기에서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안산 그리너스 FC팬들과 소통하고 지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인도네시아와 국내 축구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안산 그리너스 FC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국민은행의 자회사 이름이 무엇인지 댓글로 정답을 맞힌 5명을 추첨해 BHC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총 4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