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송현섭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의 자산운용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종전까지 지점 내방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었던 지점운용형랩을 신한알파 앱에서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입 단계부터 실시간이나 예약을 통해 고객이 직접 택한 지점 운용역(PB)과 자산운용 전략 등을 영상통화로 상담받게 된다.
![]() |
▲신한투자증권 CI [사진=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은 ‘프로가 프로답게’라는 슬로건 하에서 전문 운용역 요건을 갖춘 지점 운용역(PB)들이 고객 투자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세부적으로는 ▲국내외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프로PB랩’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명품 프로주식랩’ ▲해외 주식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등이 있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역량 높은 프로 PB들을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리미엄 자산관리를 위한 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하게 설명받을 권리가 있다. 또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당 손실분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