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오는 26일 거버넌스형 식품축제 ‘NS푸드페스타’ 개막

한시은 / 2024-09-24 13:32:50

[하비엔뉴스 = 한시은 기자]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축제인 ‘NS푸드페스타’가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펼쳐진다.


NS홈쇼핑은 오는 26~27일 익산시와 함께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을 공동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이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를 개최한다. [사진=NS홈쇼핑]

 

‘NS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문화축제로, 우리 먹거리의 소비 촉진과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민간기업과 지자체,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번 NS푸드페스타에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과 조리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 펼치는 영셰프 챌린지 등이 열리고, 하림 퍼스트키친을 둘러보는 ‘미식투어’와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푸드마켓, 익산시 취업박람회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쿠킹클래스와 NS라이브커머스, 로컬푸드 시식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NS 입점 설명회 등 중소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부스가 운영된다.

이외 야외무대에서는 예술버스와 청춘버스킹 등 라이브 공연과 게임, 경품 이벤트 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고, 오는 27일에는 서초 한우리오케스트라의 피날레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지난해 현장 면접을 통해 170명이 취업에 성공한 ‘다이로움 성공취업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푸드페스타는 민간기업과 지자체,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문화축제다”라며 “식품 본연의 가치인 신선을 되새기고, 자연 식재료에서 나온 최고의 맛을 선보이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