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키콩즈의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사커쇼 RWA VIP NFT’ 전량 완판

정재진 기자 / 2025-10-16 12:58:36
 

 

[HBN뉴스 = 정재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 RWA(Web3 실물자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 펑크비즘(Punkvism)이 전설적인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Ronaldinho)가 참여하는 ‘브라질 레전드 vs 스위스 레전드’ 사커쇼의 VIP RWA NFT 티켓을 전량 판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진행된 Fierce Haechi(피어스 해치) RWA 프로젝트 NFT 2차 민팅의 완판에 이어, 펑크비즘이 연이어 흥행 소식을 전한 사례다.

 

이번 호나우지뉴 사커쇼 RWA VIP NFT는 항공권·호텔 숙박·경기 출전 및 애프터파티 참석권이 포함된 실물 연동형 NFT(Real World Asset NFT) 형태로, NFT를 통해 실제 체험과 보상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프로젝트를 전통 스포츠와 Web3 기술을 결합한 RWA 모델로 주목하고 있다. NFT에 실물 가치와 수익 구조를 연계함으로써 블록체인 산업 내 ‘실물경제의 토큰화’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보여준 사례라는 평가다.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는 “Fierce Haechi NFT 완판에 이어 호나우지뉴 사커쇼 RWA NFT가 매진된 것은 커뮤니티의 참여와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RWA 분야에서 현실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완판 사례를 두고 RWA 기반 Web3 시장이 기술 중심 단계를 넘어 실제 이용자 참여와 체험 중심의 단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보고 있다.

 

NFT의 실물경제 적용이 현실화되는 흐름 속에서, 펑크비즘 사례는 향후 블록체인 산업의 방향성에 일정한 시사점을 남겼다는 평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