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웹브라우저 기반 ‘3D 교육 콘텐츠 제공 방식’ 특허 획득

박정수 기자 / 2025-04-10 13:02:38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창의융합테크 베스트텍은 웹브라우저 기반 ‘3D 교육 콘텐츠 제공 방식’에 대한 기술특허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은 사용자가 인터넷 환경만 갖추면 언제 어디서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3D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실시간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접근성과 확장성에서 강점을 지닌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스트텍이 웹브라우저 기반 ‘3D 교육 콘텐츠 제공 방식’에 대한 기술특허를 획득했다. [사진=베스트텍]

 

디바이스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만큼 교실·원격·혼합형학습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실감형 교육 플랫폼 구현이 가능하다.

 

이처럼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실행되는 3D 교육 콘텐츠는 접근성과 유연성을 모두 갖춘 차세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이번 특허는 웹 환경 기반의 3D 콘텐츠 교육시장에서 베스트텍만의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3D 콘텐츠의 대중화와 웹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몰입도 높은 학습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텍 EduSpace 플랫폼의 본체 장비는 최근 KC 인증을 완료한 바 있다. 베스트텍은 이번 특허를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시장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웹 기반 3D 콘텐츠의 표준화와 상용화에 앞장서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