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가족친화 우수기업’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윤대헌 / 2024-12-19 13:24:36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CJ제일제당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유공 포상’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 가운데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올해는 19개 기업이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모성보호제도 등을 마련해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신한 직원을 위한 ‘임신기 단축근로제도’와 월 1회 4시간의 배우자 태아검진 휴가 등을 운영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시 ‘자녀입학 돌봄휴가’를 2주간 제공하고 있고, 육아휴직을 사용한 직원도 1년간 추가로 휴직을 할 수 있는 ‘육아휴직 플러스’ 등의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은홍 CJ제일제당 노사협력팀장은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앞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노사문화 우수기업’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