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소통·마케팅 시상식으로, 약 40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고객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 |
KT&G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을 수상했다. [사진=KT&G] |
KT&G는 이번 어워즈에서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 : KT&G INSIDE’는 개그우먼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들에게 직무와 취업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운영해 전년 동월 대비 팔로워수가 45% 증가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어워즈 2개 부문 수상은 그동안 회사 SNS채널의 차별화된 콘텐츠 운영과 유저 중심의 양방향 소통에 집중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