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3세대 새치케어 샴푸 홈쇼핑 정식 론칭…성분 논란 해결

홍세기 기자 / 2024-08-16 14:20:13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지난 2022년 세계 시장에 새치커버 샴푸 열풍을 만든 모다모다가 3세대 제품으로 다시 돌아온다. 

 

16일 모다모다에 따르면, 5일 사용만으로 새치케어가 가능한 3세대 새치케어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가 오는 17일 오전 CJ온스타일을 통해 정식 론칭한다. 

 

 모다모다의 3세대 새치케어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가 오는 17일 오전 CJ온스타일을 통해 정식 론칭 [사진=모다모다]

 

지난 2021년 1세대 새치커버 샴푸로 방송 시작 5분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이후 2년여만의 홈쇼핑 방송이다. 

특히 이번에 론칭 하는 3세대 새치커버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1세대 제품 출시 당시 논란이 됐던 ‘1,2,4THB’ 성분을 배제하고 식약처 기준에 적합한 원료 사용과 유럽 CPNP 인증까지 획득해 확실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는 ‘엑설런트’ 등급도 받았다.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모다모다와 박성영 교수팀(국립한국교통대학교)이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빠른 새치커버 시간과 더 강력한 갈변 효과가 강점이다.


1세대 블랙 샴푸가 산소에 의한 갈변 특성으로 인해 새치를 점차 어둡게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내추럴 브라운 컬러였고, 2세대 블랙 샴푸가 새치의 갈변뿐만 아니라 코팅 기능을 더하고 다크 브라운 컬러 갈변 효과를 가졌다.

 

이번에 출시한 3세대 블랙 샴푸는 빠른 갈변과 코팅, 여기에 오랜 지속 효과를 가질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컬러도 한 단계 진화돼 딥 다크 브라운 갈변 효과를 갖는다.

단 10회 사용, 5일 만에 새치케어 효과를 볼 수 있음을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 테스트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이번 모다모다의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의 핵심 기술은 ‘마이크로 버블 시스템 공법’이다. 오랜 시간 숙성 시킨 유효 성분에 마이크로 버블 시스템 공법을 적용해 빠른 새치케어와 강력해진 컬러 등을 만들어 낸 것이다.

또 BCC EX 성분이 모발에 코팅돼 확실한 색상 잠금(Color Lock) 효과를 도와주며 사용감 역시 풍부해진 거품 생성으로 기존 제품 보다 더욱 부드러워졌다.

정현지 모다모다 연구개발팀 연구원은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유럽 CPNP 인증 및 국내 임상 시험으로 확인 된 역대 가장 완벽한 새치커버 샴푸다”라며 “이번 CJ온스타일 방송 론칭을 시작으로 피부가 약하거나 여러 질병 등으로 염색을 하기 어려운 미용 약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컬러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모다모다 갈변 샴푸는 2021년 8월 첫 제품을 출시한 후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출시 2년 만에 4개 대륙에 진출하고, 누적 판매 380만개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홈쇼핑에서는 방송 5분 만에 품절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2021년 9월 론칭 한 달 만에 아마존 온라인몰 입점을 시작으로 월마트, 소피, 라쿠텐, 큐텐 등 세계 주요 유통 채널에 상륙하는 기염을 토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