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석 원장,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시술 진행 가능"
[하비엔뉴스 = 허인희 기자] 최근 B씨(여, 33세)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져 두드러져 보이는 것이 신경 쓰여 피부과에 방문 예정이다. 모공은 한 번 넓어지면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홈케어로는 한계가 있어 병원을 가보기로 결정한 것, 다만, 주변에서 모공축소에 좋다는 치료 방법들을 추천받았으나 워낙 다양하다 보니 선택이 쉽지 않아 고민이다.
사계절이 뚜렷한 만큼 계절에 따라 피부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최근 큰 일교차와 더불
![]() |
△사진=잠실 오라클피부과 정유석 원장 |
이에 잠실 오라클피부과 정유석 원장은 “넓어진 모공을 축소하여 요철을 개선하고 매끈한 피부로 개선하는 치료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버츄RF는 미세바늘을 이용하여 피부 속에 고주파 에너지를 직접 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여 탄력 증대와 모공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더위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 모공 크기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 버츄RF의 경우 피지 분비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진 원인이나 현재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시술 진행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미세바늘을 이용한다고 하면 통증에 대해서 많이 우려하신다. 버츄RF의 경우 고주파 에너지를 10개까지 나눌 수 있는 통합 펄스 고주파 시스템과 쿨링 시스템으로 통증 완화를 돕기 때문에 편안하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바늘 깊이도 0.1mm부터 0.1mm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눈꺼풀에도 직접 적용이 가능해 눈가 주름은 물론 눈꺼풀 처짐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상안검리프팅은 하고 싶지만 절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크거나, 처짐 예방을 위해 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정유석 원장은 “더위로 인해 피부 탄력 저하, 넓어진 모공 등으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열에 자극을 받은 피부는 앞서 언급한 증상 외 다른 증상도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 표면적인 문제는 물론 피부 속 상태까지 고려한 진단이 필요하다. 때문에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