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2025년도 누리소통망(SNS) 기자단 ‘가치해썹 7기’를 오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0일 해썹인증원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가치해썹 7기’는 해썹(HACCP) 및 스마트 해썹 등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팀(팀당 최대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가치해썹 7기 모집 포스터 |
선발된 기자단은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며, 월별 주제에 맞는 영상(숏폼)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물품이 지급된다. 또 활동 완료 시 해썹인증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제공된다. 활동 실적에 따라 최우수 기자단(1팀)과 우수 기자단(2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한상배 원장은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 온 누리소통망 기자단이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했다”며 “누리소통망 기자단을 통해 해썹인증원과 해썹 관련 다양한 식품 안전 정보들이 국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가치해썹 7기’ 지원은 오는 24일까지 가능하며,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