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커버 이어 두피 보습, 두피 진정까지 더해진 멀티 효과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새치 커버 샴푸 열풍을 일으켰던 모다모다가 ‘더 빠르고, 더 진하고, 더 오래 지속되는 새치 커버’ 샴푸를 들고 나왔다. 이른바 3세대 제품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이다.
모다모다는 지난 2일 오후 4시 본사 사옥에서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열어 신제품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 공식 출시를 앞두고 언론에 선공개했다.
![]() |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가 3세대 새치 커버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하비엔뉴스] |
모다모다에 따르면, 8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인 모다모다의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1세대 새치 커버 샴푸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2세대 새치 커버 샴푸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에 이은 3세대 제품으로 모다모다와 박성영 국립한국교통대 교수팀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번 3세대 새치 커버 샴푸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브랜드 핵심 성분인 폴리페놀 신소재에 새로운 제조공정이 도입됐다.
기존 제품에 비해 새치 커버 효과를 나타내는 데 들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고, 더욱 진한 컬러를 통해 더 강력한 새치 커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새치 커버 지속력도 향상시켰다.
1세대 블랙 샴푸가 산소에 의한 갈변 효과를 통해 새치를 점차 어둡게 만들어주는 내추럴 브라운 컬러를 표현했고, 2세대 블랙 샴푸가 새치의 갈변 효과에 코팅 기능을 더해 다크 브라운 컬러를 표현했다면, 이번 3세대 블랙 샴푸는 더 빠른 갈변 효과와 코팅 기능, 여기에 더 향상된 지속력을 더했고, 컬러감에 있어서도 한 단계 진화한 딥 다크 브라운 컬러를 볼 수 있다.
특히, 단 10회만에 새치 커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이번 신제품의 이와 같은 차별화된 효과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 테스트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성분에 있어서도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됐다. 3세대 폴리페놀 성분을 투입하고 마이크로 버블 시스템 공법을 적용하여 새치 커버와 모발 코팅 효과를 배가시킨 것 외에도 검정콩과 검은깨, 검은뽕나무, 검은거양송로, 블랙커민씨 등 10종 이상의 자연유래 추출물이 추가됐다.
또 BCC EX 성분이 모발을 코팅함으로써 더욱 확실한 색상 잠금(Color Lock) 효과를 나타내고, 사용감에 있어서도 더욱 풍부해진 거품 생성을 통해 기존 제품 보다 더욱 부드러워진 사용감을 느낄 수 있게 됐다.
1세대에서 문제가 됐던 성분은 2세대 블랙 샴푸와 마찬가지로 이번 3세대 블랙 샴푸 역시 식약처의 고시 기준에 부합하는 성분을 사용했고, 유럽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을 확보했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이번 3세대 블랙 샴푸는 ‘이 보다 더 완벽한 새치 커버 샴푸는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노력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라며 “모다모다의 11년 연구개발의 마침표를 찍는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이 기존의 제품과는 확연하게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을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 대표는 “앞으로 모다모다는 미용 약자를 위한 화장품 개발이라는 초심을 잊지 않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안전한 제품 개발에 노력해 갈 것이다”라며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는 다시 해외 수출에 적극적으로 매진하여 우수한 K-뷰티를 세계 시장에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다모다는 최초로 과일의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대표 성분인 ‘폴리페놀’의 자연 항산화 원리를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며 탄생한 기업이다.
새치를 염색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 갈변시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 8월 국내 공식 론칭 이후 2년 만에 누적 생산량 365만개를 돌파했으며, 미국·중국·일본·대만·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국가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23년에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엘스킨’을 론칭하고, 2세대 갈변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를 출시하는 등 일상에서 향유하는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지난 2022년 홈쇼핑 방송 시작5분만에 매진 기록을 달성한 모다모다는 이번 3세대 ‘제로그레이 블랙샴푸 10’을 CJ온스타일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번 론칭 방송은 오는 17일 방송 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