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현대직업전문학교)는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이수 후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자격증 및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야간 수업으로 진행돼 직장인이나 재직자 국비과정을 찾는 교육생에게 안성맞춤이다.
![]() |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을 모집한다. [사진=현대직업전문학교] |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된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석사 이상 학력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VR 등 최첨단 교육시설을 갖췄고, 1명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또 대전 이외 천안, 청주, 세종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생활관을 기숙사로 제공한다.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현장 친화적 실무교육과 함께 본교 시험장 실시로 자동차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 함께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강점이다.
유성식 현대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지원 무료교육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8기 수료생 전원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 자격시험에서 모두 합격했다”라고 말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인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15세 이상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올해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우수인 A등급을 획득했고,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평가원이 심사하는 ‘2024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선정된 바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