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취직을 원하는데 스펙을 올리고 싶다면? … 학과별로 필요한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백영아 / 2019-12-03 15:05:32
▲(출처=픽사베이)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러한옛날과 달리 바쁜 사회 속에서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젊은이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수많은 이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수많은 어학시험, 자격증 시험을 치르면서 탄탄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업무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격증의 종류는 어학부터 해서 컴퓨터, 다양한 기술 관련 등의 자격증이 존재그렇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반드시 취업시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경영학과같은 경우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 학생이라면 로스쿨도 중요그렇지만 세무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을 준비하는 게 도움이 된다.


전공이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한국사의 중요성이 최근 크게 강조되면서 공공기관 취업이나 임용고시 준비, 또는 승진을 위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취준생 및 직장인들이 크게 늘었다.


이 중에서도 교사나 5급 공무원은 애초에 지원할 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반드시 해야된다고 돼 있으니 반드시 준비해야한다.


그리고 이 시험은 자격증 개념보다 급수시험인데, 취업이나 승진을 목표로 한다면 3급이상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을 준비할 때는 기출문제집을 구입해 인강을 신청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제일 좋은 공부법은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다.반드시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사회복지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과목들을 이수한 뒤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학력이 고졸일 경우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