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맞는 방법일까?…건강까지 챙기는 다이어트 식단 추천

김지순 / 2019-12-03 15:14:28
▲(출처=픽사베이)

몸무게 감소를 위해 다이어트를 할 때 약물에 믿는 것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다이어트약이나 극심한 식단관리에만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는 쉽게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그런즉 계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 메뉴, 기초대사량 관리, 다이어트 방법 등이 좋은 방법이다.


수지 다이어트 메뉴, 강소라 다이어트 식단표 등 배우 및 아이돌들의 단기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식이 제 한 식단을 무작정 흉내내면 무리가 올 수 있다.


이는 우리의 체질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꾸는 원인이 된다.


우리 몸의 체질을 바꿔야 건강하게 유지되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다이어트 음식을 짤 땐 처음으로 할 것은 먹는 양에 있어서 제한해야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 식단표에 고구마나 바나나, 닭가슴살 등과 같은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다 해도 과도하게 매우 많이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다.


어떤 식단표을 활용하든 과식하지 않고 간식 피하기로 시작해야 한다.


이외에도, 끼니를 먹는 시간이 정기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불규칙한 식사시간은 생물이 활동하면서 에너지를 얻고, 합성하는 활동이 잘 이뤄지는 것을 저해하기 때문에 제시간을 맞춰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다이어트 음식은 영양소를 두루두루 섭취할 수 있도록 정해야 하고, 나트륨·당 함량이 지나치게 높으면 안 된다.


이외에도 기초대사량이 손실되지 않게 비타민, 무기질,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등을 함께 정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간헐적단식 다이어트은 영양이 지나치게 섭취되는 것을 막고 몸의 공복 시간을 유지시간을 갖추게 해 소화기관이 휴식시간을 얻게 한다.


이는 균형 잡힌 생물이 활동하면서 에너지를 얻고, 합성하는 활동과 건강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불러와 무수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중 많이 사용되는 것은 두 가지가 있다.


바로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다.


처음으로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16:8은 24시간 기준으로 하는 식단이다.


하루 중 16시간 동안 음식섭취를 하지 않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고, 나머지 시간동안 식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대체로 점심과 저녁식사를 진행하고 수면시간을 포함해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공복을 유지한다.


주의해야 할 것은 만약 18시에 식사를 마무리 했다면 그 때부터 시작해 다음날의 아침 10시까지 물 외에의 음식은 먹으면 안 된다.


공복 시간에 물 섭취는 되지만 커피, 음료수 등은 섭취하면 안된다.


이외에도 다이어트 메뉴 메뉴는 식단을 이루는 메뉴에는 그렇게까지 제약이 없지만 너무 많은 양 섭취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적당한 정도를 통제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은, 5:2 방법이다.


간헐적 단시기 5:2 방법은 하루를 기준으로 삼고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7일의 기한을 기준으로 두고 진행된다.


일주일 중에 5일의 기간은 일반적으로 밥을 먹고 2일은 1일 5~600칼로리로 제한해 섭취하는 방법이다.


이때, 5일동안 평소 식단표을 먹어도 과식을 하지 말아야 한다.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평소 식단표을 섭취하는 날과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이 섞이도로 잘 배치하는 것이 좋다.이러한 간헐적 단식 방법은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부작용이 올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식사량을 한정적으로 해 음식에 대한 욕구가 강해져 갑작스런 폭식을 유발할 수 있고 근육량이 감소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근육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영양이 고루 있지 않은 식단표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고른 영양섭취가 되지 않을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